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자 12명으로 늘어나...
    일상의 조각/데미안의 일상 daily life 2020. 2. 1. 14:46

    코로나바이러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확진자 국내 1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모두들 안녕히 지내고 계신가요? 데미안도 무사히 잘 지내고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즉 우한폐렴의 확진자가 어느새 12명이 되어버렸습니다. 12호 확진자가 나온 것 입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 중국을 제외한 국가중 두자리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온 것은 한국이 처음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사재기와 가격담합

    맨 처음 확진자 뉴스를 봤던 때에는 6명이었는데 역시나 국내에 들어올때 잠복기에 있던 사람들이나 무증상 확진자들의 활동에 의해 2차 3차 감염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확진자가 12명으로 이렇게 급속히 늘어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마스크나 손소독제의 사재기가 이루어지고 마스크 판매업자들은 가격을 터무니없이 올려서 내놓거나 업자끼리 담합을 해 가격을 인상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미세먼지도 있고해서 평소에 마스크를 많이 구비해둬서 괜찮았지만 주변 지인들은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서 발을 동동 구르고있었습니다. 겨우 찾아서 주문을 넣어두면 품절제품이라서 취소되는 상황이 부지기수이고 가격을 인상해서 다시 판매하기 위해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주문취소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정말 어이가 없고 기가 차는 형국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 잠복기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하루에서 최장 14일 이라고 합니다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1주일 안에 병이 발현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감염 예방법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의 증상은 발열, 기침, 콧물, 가래, 근육통 등 다양하지만 가장 많이 발견되는 것은 발열과 기침입니다. 따라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지만 그냥 가벼운 감기라고 생각하고 병원에 가지않고 밖을 돌아다니면서 사람과 접촉을 하게되어 확산이 쉬운 것입니다. 증상이 점점 심해져 병원을 찾았을 때에는 이미 많은 확산이 이루어져 바이러스를 잡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될 수 있는 한 바깥 외출을 자제하고 예방법 가이드를 따라 실행하며 지내야합니다.

    -손씻기

    코로나바이러스



    제일 좋은 예방법은 손씻기입니다. 그냥 물에 잠깐 씻는 것으로는 예방이 되지않고 손소독제나 비누를 사용하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그리고 아래 사진에 나오는대로 손을 골고루 씻어주어야합니다. 

    -마스크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그 다음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입니다. 마스크는 보통 흔히 사용하는 얇은 마스크가 아니고 겉 포장에 KF94라고 써있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90이라는 숫자가 높을 수록 차단이 더 강력해지는데 80이하의 마스크는 별 효력이 없다고 하니 꼭 90이나 99를 사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스크는 한 번 사용한 뒤 절대 재사용을 하면 안된고 조금 답답하고 아프더라도 마스크 끈을 꽉 조여 얼굴과 마스크가 밀착되고 빈 틈이 없게하여 착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야생동물과의 접촉 금지

    코로나바이러스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 분들은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많이 불안하실텐데요 이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곳은 중국 우한의 수산시장이라고 합니다. 그 시장에서는 수산물 뿐만 아니라 많은 야생동물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자리에서 도살을 해 판매를 해서 위생적으로 정말 좋지않았다고 합니다. 결국엔 사람에게 전염이 되어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가 퍼지게 되었는데요 바이러스의 매개체가 되는 동물이 박쥐나 뱀으로 지목을 받고있답니다. 따라서 외출을 했을때 유기견이나 유기묘 혹은 등산에 가서 동물들의 흔적이 있는 곳은 피해서 다니기를 권장드립니다.

    -해외여행 자제

    현재 세계적으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취소문의전화가 빗발치고 있다고 합니다. 다행이 국내여행사는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취소를 해주었는데 해외여행사는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취소를 검토하시고 국내에도 확진자가 속속이 나오는 상황이니 여행 자체를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중국을 다녀온 사람이나 감기환자와 접촉금지

    지금같이 난리가 나기전에 중국을 다녀온 분들이라도 접촉을 금지하고 만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잠복기에 있는 잠재 확진자일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감기증상을 보이는 사람과도 최대한 접촉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공항검역 상황과 대책본부

    확진자가 많아지기 전에는 공항에서 발열이 없다면 입국을 허가하는 방식이었지만 잠복기에 있는 확진자가 있을 것을 우려해 중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은 별도로 의료진이 있는 곳에 가서 심층적으로 확인을 거친 뒤에 입국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행기에서 내려 입국장으로 내려오는 길에도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도 지방에까지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이고 우한교민들이 지방에 있는 국가시설에 격리되어 지내고 있는 상황이이기 대책위원회가 설치되어 대책을 회의하고 확진자가 나온 지방에서는 각종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약식진행된 뒤 빠르게 마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사스, 메르스와의 비교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은 이전에 발생한 사스, 메르스와 같이 동물에게서 인간에게 전염이 된 바이러스입니다. 그래서 이 세가지의 비교를 한 결과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염성으로는 사스보다 낮고 메르스보다 높다고 합니다. 사스가 유행할 때 정말 빠른 전염과 사망자 속출로 많은 사람들이 공포에 떨었지만 우리나라는 평소에 마늘과 발효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식생활때문에 감염자가 적었지만 우한폐렴은 마늘로도 저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국제적 움직임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현재 WHO에서도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처음에는 비상사태까지는 아니다라며 인종차별과 국제이동을 방해하지 말라던 주장을 바꾼 것 입니다. 미국에서도 확진자를 입국 금지시키고 돌려보내고 있다고합니다. 중국에서는 우한시를 봉쇄하여 출입을 못하도록 막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