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촌의 스페셜티커피 전문점 써밋(summit culture)방문기
    카페투어 기록 cafe tour 2020. 1. 22. 16:00

     

    신촌 스페셜티커피 전문 써밋(summit culture)

    안녕하세요 바리스타 데미안입니다^^

    오늘은 신촌에 있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페 스피셜티커피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써밋(summit)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스페셜티커피란 

    지리, 기후, 생산지 등의 특별한 환경에서 자란 커피 중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SCAA)의

    평가를 거쳐 기준점수 80점 이상을 받은 우수한 등급의 커피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저는 평소에 마셔보지 못한 커피들을 찾아다니며 맛을 보는게 공부이자 삶의 낙인데요

    스페셜티커피를 취급하는 카페를 찾던 도중 써밋을 발견하게됐습니다.

    저는 한번 방문한 뒤로 이 카페의 팬?이 되어서 사장님께서 서울 카페쇼에서 강연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머나먼 코엑스까지 가서 강연을 들었답니다 ㅎㅎ

    써밋 전경

     

     

    오른쪽에 창문이 있는곳이 로스팅룸인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스페셜티 커피를 구해서 로스팅하신다고해요

    갓 로스팅한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써밋 인테리어

    내부가 많이 넓지않지만 곳곳에 감각적으로 인테리어를 해놓으셨어요 

    오른쪽에 보이는 선반이 포토존으로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뒤에 보이는 음향기기와 수북히 쌓인 CD들.. 사장님의 전 직업이 음악일을 하셨다고 해요

    어쩐지 흐르는 음악들이 하나같이 좋다했지...

     

    메뉴판
    타르트와 아메리카노

    커피맛은 정말 깔끔하고 기분좋은 산미가 느껴지는 아주 훌륭한 커피였어요 역시 커피와 디저트는 사랑입니다.

    거기에 레몬크림치즈 타르트..너무 꿀조합 아닌가요 ㅋㅋ!!

     

    낮에는 햇살이 예쁘게 들어와 좋고 밤에도 분위기 있는 조명으로 느낌있네요

     

    써밋 전경

    요즘엔 커피가 가격경쟁으로만 치닫으면서 전문점보단 싸고 그저그런 커피가 많은데 

    정말 사막의 오아시스를 찾은 기분입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자주 방문할 계획이예요 ~!

    혹시 스페셜티커피 아직 안드셔보셨다면 한번쯤 맛보는게 어떨까요? 이거 커피맞아?할정도의 물건도 있답니다.

    이상 신촌 써밋컬쳐의 방문기였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