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스프레소 머신] 시네소(SYNESSO) s200을 소개합니다
    바리스타 Demian의 커피이야기 2020. 1. 24. 06:14

    시네소 s200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바리스타 데미안입니다^^

    오늘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저의 꿈의 머신인 시네소 MVP..가아닌

    시네소 s200입니다 !

     

    카페에 가시면 참 다양한 에스프레소 머신 혹은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어떤 머신은 참 자주 보이지만 어떤 머신은 처음 보거나 별로 보지 못한 머신을 사용하는 카페가 있죠

     

    저의 경우에는 그게 바로 시네소 SYNESSO의 머신입니다 ㅎㅎ

     

    세상엔 참 많은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는데 대강 나누자면

    보급형 머신 / 고급형 머신 / 하이엔드 머신 요렇게 되는데요 여기서 하이엔드 머신을 만드는 회사 중에

    3 대장 혹은 끝판왕으로 불리는 회사가 시네소(SYNESSO), 키 스반 더 웨스턴, 슬레이어 요렇게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시네소의 s200이라는 머신을 정말 갖고 싶은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작고 깔끔해서... 

    시네소 s200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지 않나요?^^

    제가 워낙에 미니멀한 느낌을 좋아해서인지 몰라도 화려한 장식보단 이렇게 각지고 딱 떨어지는 디자인이

    참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그렇다고 머신의 기능이 별거 없거나 하지 않다는 점! 오히려 고급형 머신에 속해요

    시네소 s200 synesso

    그리고 제가 이 시네소 s200을 가지고 싶은 또 한 가지 이유는 머신의 높이입니다.

    지금 사진에 보면 바리스타의 가슴 위로 시야가 방해되는 부분이 없지요? 바로 여기입니다.

    저는 바리스타로서 손님과 얼굴을 마주하고 눈을 맞추며 일을 하기하는데 머신의 높이가 높다면

    제가 원하는 방식대로 일을 할 수 없을거예요 하지만 시네소 s200을 처음 봤을때 아 이 머신이라면

    가능하겠다 하고 느낌이 왔습니다 ㅎㅎ

    s200

    그리고 또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스팀밸브가 다이얼 방식이나 레버 형식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지는 게 보통인데

    시네소 s200은 사진에 보이는 저 밸브가 양쪽으로 180도 회전이 가능하답니다. 정말 신선했어요! 

    왼손잡이든 오른손잡이든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스팀을 칠 수 있다니... 대답합니다 ㅠㅠ

     

    시네소 s200 스펙 사항

    s200 pid컨트롤러

    정말 하이엔드 머신답다는 느낌이 드는 게 바로 이 컨트롤러였는데요

    저는 기계의 메인 버튼에서 조정하는 게 뭔가 무섭기도 하고 했는데 이렇게 밑에 컨트롤러가 별도로 있어서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어요! 마치 플레이스테이션의 조이스틱 만지듯..ㅎㅎ

     

     

    그리고 사진에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버전의 사진만 있는데 4가지로 커스텀까지 가능해서

    취향이나 카페의 컨셉 분위기에 맞춰 변화를 줄 수 있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