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식 달고나 만드는법(카루메야키)
    Baking recipe 2020. 1. 31. 23:12

    카루메야키

    일본식 달고나, 카루메야키 만드는법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달고나, 카루메야키를 아시나요? 어렸을적 집에서 달고나 만들다가 국자 좀 태워보셨나요? 저는 문방구에 달고나 기계가 있어서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답니다. 요즘 어린아이들은 잘 모를 수도 있겠네요.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간단하게 우리나라의 달고나가 아닌 일본식 달고나 카루메야키(カルメ焼き)를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달고나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カルメ焼き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는 우리나라의 달고나와 같은 설탕으로 만드는 과자로 만드는법은 비슷하지만 그 모양이나 식감이 약간 다르답니다. 우리나라는 사탕과 같이 딱딱하고 밀도있게 만드는데에 반해 일본에서는 부풀림을 최대화시켜 가볍고 쉽게 바스라지도록 만드는게 특징입니다. 아이들이 많이 보는 만화 아따맘마에서도 나왔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아이스크림 위에 올려서 먹거나 커피와도 많이 곁들여 먹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에 서울의 한 카페에서 밀크티 위에 뿌려주는 것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따맘마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레시피

    -재료


    황설탕 200g

    설탕시럽 5 Tbsp

    베이킹 소다 2tsp (베이킹 파우더가 아니고 소다입니다!)


    -넓은 스테인레스 트레이에 식용유를 조금만 뿌려서 전체적으로 얇게 발라주세요.


    1.

    카루메야키


    냄비에다가 준비한 활설탕과 설탕시럽 5Tbsp을 넣고 약불에 올려준다.

    *이때 설탕을 휘젓지 않도록 해주세요 자연스럽게 녹아듭니다.


    2.

    카루메야키


    설탕이 녹아서 색이 어두워지고 자작해지면 불을 끄고 냄비받침 위에 냄비를 올린뒤 베이킹 소다를 넣어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빠르게 저어줍니다.


    3.

    카루메야키


    베이킹 소다를 넣고 저어주면 위 사진과 같은 색과 질감이 날 것 입니다. 매우 뜨거운 상태이니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베이킹 소다를 넣고 저을 때 빠르게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젓다가 손에 튀어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4.

    카루메야키


    준비된 트레이에 남김없이 부어줍니다. 뜨거운 상태일때 서둘러서 트레이에 부어주세요 시간이 지체되면 굳기 시작해서 옮길 수 없게될 수 있습니다. 잘 부어주고 한 김 식혀주세요. 이 때 저는 종이호일을 사용했는데 전부 달라붙었습니다. 절대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


    5.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카루메야키

    식은 달고나를 한입 크기로 부숴숴 접시에 담아 TV보면서 하나씩 드시거나 아이스크림 위에 뿌려서 드시거나 조금 더 잘게 부숴준 뒤 커피위에 토핑을 하여 달달한 커피로 즐겨도 좋습니다. 요즘은 카페에서 밀크티에 올려 판매하는 게 히트를 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달고나입니다. 인스타 감성의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료도 마실 수 있는 달고나 카루메야키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